골치아픈 '편두통' 사라지게 만드는 간편 지압법 5가지

골치아픈 '편두통' 사라지게 만드는 간편 지압법 5가지

학업/취업으로 인한 고민, 회사에서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우리는 곳곳에서 정신적인 피로함과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게 되면 몸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그널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 증상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편두통입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갑자기 머리 한 부분이 찌르듯이 쑤시고 지끈지끈 아픈 현상이 바로 편두통의 증상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있다면 만성 편두통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약물치료 이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며, 근본적인 원인(누적된 스트레스, 과도한 정신적 데미지 등)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개선에 어려움이 있다고 하죠.


지속적인 약물 투여로 인한 부작용, 약효가 떨어져 복용량이 늘어나는 것에 대하여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에는 의외로 간단한 지압법 등을 통해 골치 아픈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소개될 편두통을 사라지게 만드는 간편 지압법은 편두통 이외에 눈, 육체의 피로 해소에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1. 미간 사이 지압법
눈을 감고 좌, 우 눈썹의 사이 부분인 미간을 40초 이상 손가락으로 눌러 줍니다. 본인이 견딜 수 있는 세기로 지그시 눌러주게 되면, 편두통은 물론 눈의 피로 개선에도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2. 눈가 좌,우 끝부분 및 관자놀이
눈 앞머리 및 눈썹의 끝부분에 해당하는 곳을 손가락으로 동시에 지압합니다. 3~5회 정도 반복한 후 관자놀이 부분을 강하게 지압해 줍니다. 우리가 피곤하거나 멍할 때 본능적으로 지압해 주는 곳이기도 하죠.


3. 발등의 두 번째, 세 번째 발가락 사이
매우 생소한 부위이기는 하지만 발등의 두 번째, 세 번째 발가락 사이 골 부분을 지압해 주면 역시 편두통에 도움이 됩니다. 해당 부분의 혈 자리는 눈에 피로/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혈 자리로 편두통이 눈의 피로와 밀접한 연관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4. 정수리
머리의 정수리 부분, 정확히 말씀드리면 귀에서 수직으로 올라오는 선이 만나는 지점을 눌러주면 편두통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약간 오목하게 파인 부분을 3~5초 강하게 지압해 줍니다.


5. 중지 끝마디
가운뎃손가락 끝마디의 중간 부분을 지압해 줍니다. 손가락 끝부분은 볼펜 뚜껑이나 면봉 같은 도구를 이용해 지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골치 아픈 편두통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스트레스의 원인 그 자체를 해결하는 것인데요. 사실 대다수 원인은 손쉽게 해결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막연하게 고민하기보다는 마음을 편안하게 먹는 것이 스트레스로 인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